본문 바로가기
Figma

<Figma> Carousel 버튼으로 조작하기

by 고수 지망생 2023. 12. 14.

< Carousel Afterdelay 적용시키기> 편을 먼저 봐주세요.

버튼이 카드 바깥쪽에 있는 것과 안쪽에 있는 것을 제작하는 법은 각자 다르다. 
이번 글에서는 버튼이 바깥쪽에 있는 컴포넌트를 만들어 보겠다.

나는 버튼에 Hovering을 할 시에 버튼이 커지는 애니메이션을 넣고 싶어서 먼저 버튼 컴포넌트부터 제작하였다.

Circle이 Hovering할 때 더 커지게 만드는중

그리고 카드 묶음을 만든다.

저번 글과 동일하게 원하는 카드들을 Frame으로 묶고 보여지고 싶은 부분까지 Frame을 줄인다. 이번에는 After delay처럼 연속적인 애니메이션이 아니기 때문에 Frame에 카드가 딱 떨어지게 배치해도된다.

그리고 만들어 둔 버튼과 카드 Auto layout으로 묶어준다. 이때 시작점과 마지막 지점은 버튼이 한 개만 있으면 된다. 첫번째 화면에서 뒤로가는 버튼은 필요 없으므로 눈을 끄고 마지막 화면도 마찬가지다.

그렇게 만들어진 카드+버튼 Frame에서 안에 있는 카드 묶음의 위치를 움직여 오른쪽과 같이 만들어 준다.
버튼을 눌렀을 때 등장하는 페이지를 하나하나 Component로 만들어준다고 생각하면 쉽다. 카드묶음을 이동시키면서 복사하고 이동시켜주기를 반복한다. 카드 이미지가 늘어날수록 이 작업을 많이 해줘야 한다.

최종적으로 Component set로 만들어 Prototype을 적용시켜준다. 

위와 같이 앞으로 갈 때와 뒤로 갈 때 모두 구현한다. (아까 말했다시피 맨위와 맨 아래 버튼은 눈을 끈 상태)

인스턴스로 만들고 프레임에 넣어 Present로 확인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