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월 1일 새해를 보내고 화요일부터 4일간 밀도있는 시간을 보낸 이번 2주차... 어땠는지 기록해보도록 하겠다.
화요일은 강의를 지급받은 날이다. 이때까지만 해도 발제가 되지 않아서 뭘 해야할 지 모르던 때, 당장 화요일에 발제가 되어도 남은 3일간 숙제를 해야하는 터였다. 그리하여 강의를 열심히 들었고 4강의까지 들을 수 있었다. 4강의 숙제 제출까지는 못했다.
수요일은 4주차 숙제를 진행하였다. 여태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듯한 내용이어서 오래걸렸고 심지어 마지막 한 시간은 특강 일정이라 4주차를 겨우겨우 완강하였다.
목요일은 드디어 발제가 이루어진 날이다. 주말까지가 숙제 마감일인줄 알고 11시 30분까지 야작을 진행하여 얼추 형태를 잡았다.
금요일은 바로 오늘~! 일단 만들자 마인드로 무지성 제작을 시작하여 대부분의 뼈대는 갖춘 상태이다. 하지만, 지난 날의 실수는 까먹은 것 같다. 기획이 삐뚤어진 탓에 컬러 시스템과 간격이 엉망이다.
2주차에 대한 반성 및 성찰
문제점
어떤 문제가 있었나요?
1. 도트 아이콘의 시인성이 떨어진다.
2. 검정, 빨강, 초록의 색 배합이 어렵다.
3. 8배수 디자인을 적용하지 못했다.
시행착오
어떤 것들을 시도해 봤나요?
1에 대한 답변: 도트의 밀집도를 올려 멀리서 봤을 때 알아보기 쉽게 다시 제작하였다.-> 강진우 튜터님의 조언을 들었다.
2에 대한 답변: 과감하게 빨,초를 뺐지만, 컬러 피킹의 근거가 없으며, 커머스 특성과 어울리기 힘들다는 금민주 튜터님의 말씀이 있었다. 이후 개선은 진행되지 않은 상태이다.
3에 대한 답변: 경진님이 말씀하시기를 보통 iOS에서는 마진값을 16으로 잡는다고 하셨다. 그러나 나는 20을 잡아버린 상태로 많은 디자인이 진행된 상황이었다. 그러하여 8배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았지만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을 최대한 수정하였다. 어쩌면 주말에 싹 갈아엎을 수도 있다.
해결방법
해결했다면 어떻게 해결했나요?
모든 문제는 피드백을 통해 개선이 이루어졌다. 역시 나는 우물 안 개구리 개굴개굴이다.
알게된 점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느낀점이나 새롭게 알게된 점이 있나요?
손이 빠른 것이 중요한 게 아니다. 처음부터 정확한 설계와 근거를 가지고 디자인을 진행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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