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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르타코딩클럽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스코클 본캠프 2주차 WIL

by 고수 지망생 2024. 1. 5.

월요일 1월 1일 새해를 보내고 화요일부터 4일간 밀도있는 시간을 보낸 이번 2주차... 어땠는지 기록해보도록 하겠다.

화요일은 강의를 지급받은 날이다. 이때까지만 해도 발제가 되지 않아서 뭘 해야할 지 모르던 때, 당장 화요일에 발제가 되어도 남은 3일간 숙제를 해야하는 터였다. 그리하여 강의를 열심히 들었고 4강의까지 들을 수 있었다. 4강의 숙제 제출까지는 못했다.

수요일은 4주차 숙제를 진행하였다. 여태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듯한 내용이어서 오래걸렸고 심지어 마지막 한 시간은 특강 일정이라 4주차를 겨우겨우 완강하였다.

목요일은 드디어 발제가 이루어진 날이다. 주말까지가 숙제 마감일인줄 알고 11시 30분까지 야작을 진행하여 얼추 형태를 잡았다.

금요일은 바로 오늘~! 일단 만들자 마인드로 무지성 제작을 시작하여 대부분의 뼈대는 갖춘 상태이다. 하지만, 지난 날의 실수는 까먹은 것 같다. 기획이 삐뚤어진 탓에 컬러 시스템과 간격이 엉망이다. 

 

2주차에 대한 반성 및 성찰

문제점

어떤 문제가 있었나요?

1. 도트 아이콘의 시인성이 떨어진다.
2. 검정, 빨강, 초록의 색 배합이 어렵다.
3. 8배수 디자인을 적용하지 못했다.

시행착오

어떤 것들을 시도해 봤나요?

1에 대한 답변: 도트의 밀집도를 올려 멀리서 봤을 때 알아보기 쉽게 다시 제작하였다.-> 강진우 튜터님의 조언을 들었다.
2에 대한 답변:  과감하게 빨,초를 뺐지만, 컬러 피킹의 근거가 없으며, 커머스 특성과 어울리기 힘들다는 금민주 튜터님의 말씀이 있었다. 이후 개선은 진행되지 않은 상태이다.
3에 대한 답변: 경진님이 말씀하시기를 보통 iOS에서는 마진값을 16으로 잡는다고 하셨다. 그러나 나는 20을 잡아버린 상태로 많은 디자인이 진행된 상황이었다. 그러하여 8배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았지만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을 최대한 수정하였다. 어쩌면 주말에 싹 갈아엎을 수도 있다.

해결방법

해결했다면 어떻게 해결했나요?

모든 문제는 피드백을 통해 개선이 이루어졌다. 역시 나는 우물 안 개구리 개굴개굴이다.

알게된 점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느낀점이나 새롭게 알게된 점이 있나요?

손이 빠른 것이 중요한 게 아니다. 처음부터 정확한 설계와 근거를 가지고 디자인을 진행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