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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마스터

클릭율에 대한 2가지 꿀팁 본문

스파르타코딩클럽

클릭율에 대한 2가지 꿀팁

고수 지망생 2023. 11. 27. 14:45

오늘은 우디 작가님의 두 개의 글을 읽고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뽑아보겠다. 주제는 "사람들의 마음을 이끄는 법"으로 했으며 CTA와 제목 관련 글을 읽을 것이다.

1. 완벽한 CTA를 찾아서

-요약글

●CTA는 Call To Action의 약자로 사람들의 결정을 좌우하는 역할을 한다. 덴마크 회사에서 진행한 CTA A/B테스트 결과 제품의 개요나 설명을 보기 전에 CTA가 먼저 보이는 것보다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은 뒤에 CTA가 보이는 형태가 회원가입률이 더 높았다. 회원가입 뿐만 아니라 '더 읽기'나 '구독하기' 등이 포함된다. CTA는 가장 중요한 목적이 무엇인지에 따라 형태가 버튼이나 하이퍼링크 등 여러가지로 달라질 수 있다. 

● CTA버튼 중 가장 중요한 버튼의 색상을 강조함으로써 사용자의 주목을 끌 수도 있다. 이 전략은 전경-배경 법칙을 이용한 것이다. 

● CTA는 이러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긍정적인 전환율을 올릴 수 있다.
1. 명확한 가치- '회원가입' 같은 문장보다 '30일 무료 사용'이나 '5초 회원가입' 같은 명확한 가치를 제공
2. 행동 지향적 문구- '결제하기' 같은 딱딱한 문구보다 '발견하기', '더 알아보기', '지금 구매하기' 같은 가치 제공
3. 긴급감 제공- "한정 수량! 지금 주문하세요" 같은 시간이 제한된 느낌을 제공
4. 소셜프루프 활용- 평점, 팔로워 수, 인플루언서 인용문, 실시간 유저 활동 표시, 인증 및 수상 내역 등의 가치 제공

-인사이트

1. CTA는 사용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행위나 요소를 의미하고 그 형태는 다양하다.
2. CTA의 담긴 내용이나 위치에 따라 효과가 크게 차이난다.
3. CTA는 Call to action 이란 뜻이다.

 

2. 26초의 결정: 효과적인 제목의 힘

-요약글

●하나의 콘텐츠를 읽는데 평균 26초가 걸리며 마음에 드는지 결정하는 시간은 0.017초이다.

●제목은 50-70 문자 이내로 작성하면 단어가 6-7개가 될 확률이 높다. 이때 이 개수가 사람들이 읽었을 때 단기기억으로 남을 확률이 높다. 이 개수보다 많아지면 기억하기 힘들다.

●이러한 정보를 참고하면 긍정적인 영향을 얻을 수 있다.
1. 직관성을 높인다.
2. 키워드를 잘 조합한다- '최초', '팁', '가이드'처럼 공유할만한 가치를 담고 있어야 한다.
3. 감정을 건드린다.
4. 숫자를 이용하여 제목을 선명하게 만든다- ex) "2023 가장 핫한 트렌드 5가지!"
사람들은 글을 정독하지 않고 스캔하는데 숫자가 있으면 눈에 띄고 내용을 암시할 수 있게 하여 클릴률을 올릴 수 있다.

-인사이트

1. 제목도 결국 글이고 글도 결국 모양이다. 내용도 중요하지만 숫자와 단어를 잘 조합하여 눈에 띄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