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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마스터

스코클 사전캠프 3주차 WIL 본문

스파르타코딩클럽

스코클 사전캠프 3주차 WIL

고수 지망생 2023. 12. 8. 21:36

도르마무 학습

이번 3주차에는 사실 저번 2주차 때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결과물을 제작하였다. 클론 디자인을 진행하였고 점점 실력이 늘어가는 게 느껴진다. 클로닝만 계속하니까 클로닝 자체의 속도는 빨라지고 남은 시간에는 퀄리티를 높이는 것에 몰두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기능적 고민을 하게 되는 것 같다.

LOTTE ON 모작품

 

오늘의집 모작품
무인양품 모작품

전보다 많은 양을 더 빨리 카피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컴퓨터 메모리에 나의 결과물들이 하나 둘 씩 저장되어 가는 것이 뿌듯하게 느껴진다. 

팀원들과 소통을 하면서 가끔 꿀팁을 얻을 때가 있는데 이번 주에도 얻었다. 사전캠프 조의 일원인 채희님이 프로토타입 기능을 알려주었는데 기능은 이러했다. 

 

원하는 기능은 클릭하였을 때 카드가 Move in으로 들어오면서 뒷 배경에 Dim이 깔리는 것이다. 이것을 어떻게 피그마로 구현하는지에 대해서 채희님이 오랜 고민과 시도 끝에 터득하셨다. 이것을 공유받았고 나도 앞으로 자주 쓸 것 같다. 너무 좋은 경험이었다.

하지만 과제를 진행하면서 아직도 모르겠다 싶은 문제들도 있다.

왼쪽과 같은 카드를 제작하기 위해서 많은 버튼 컴포넌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Properties기능을 적극 이용하기로 하였다. 그러하여 오른쪽과 같은 variants와 components를 생성하였다. 순위가 바뀐 것과 새롭게 순위에 올라온 것, 순위 변동이 없을 때와 같은 네 가지 상황을 대비하여 4가지의 컴포넌트를 만들었고 이를 때마다 바꿀 수 있게 생성하였다. 하지만 순위가 바뀐 정도를 나타내는 숫자를 바꾼 상태로 NEW 컴포넌트로 바꾸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이 순위만 그대로 옮겨지게 된다. 이러한 문제점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 찾지 못했고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나의 숙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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